bar_02
Manuals & Guide

당사에서 제공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기술자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동영상의 경우 SWF 의 방식은 모바일폰에서 지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bar
Manuals & Guide

당사에서 제공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기술자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동영상의 경우 SWF 의 방식은 모바일폰에서 지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의 기술자료는 펌웨어및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기타 자세한 기술문의는 대한민국 82+70-4077-5100 또는 070-4001-7402 로 문의 하시면 좀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목J2012 도소매프로그램 사용자 사용자 권한 설정 메뉴얼 1712102017-12-08 18:26
작성자 Level 10
새 페이지 2 권한별 유형 자세히 알아보기
권한별 유형 자세히 알아보기 ( 해당 메뉴 마우스 클릭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타인권한승인
*☞ 권한자 승인 요청
*☞ 로그인후 바로 POS 화면으로 이동
*☞ POS 판매화면을 닫으면 바로 로그아웃
*☞ 판매마감후 바로 로그아웃
*☞ 코드 편집
*☞ 상품 편집
*☞ 사원 편집
*☞ 고객 조회
*☞ 고객 편집
*☞ 출퇴근부 편집
*☞ 고객 포인트 편집
*☞ 거래처 편집
*☞ 거래처 조회
*☞ 계정 편집
*☞ 이벤트 상품 목록 편집
*☞ 프로모션 편집
*☞ 주문서 편집
*☞ 견적서편집
*☞ 세금 계산서 편집
*☞ 메뉴키 편집
*☞ 기능키 편집
*☞ 바탕화면 버튼키 편집
*☞ 영업개시/마감
*☞ 재결산
*☞ POS :: 판매개시/마감
*☞ 준비금 변경
*☞ 환경설정 편집
*☞ POS:: 그리드 값 직접 변경
*☞ POS:: 전표이동
*☞ POS:: 날자변경
*☞ POS:: 판매담당사원 변경
*☞ POS:: 삭제
*☞ POS:: 줄삭제
*☞ POS:: 반품
*☞ POS:: 할인
*☞ POS:: 단가 변경
*☞ POS:: 기타 기능
*☞ 영수증 재인쇄
*☞ 자료 내리기 / 올리기
*☞ 자료 일괄 변경
*☞ 자료 일괄 삭제
*☞ 자료 삭제 이력
*☞ 보고서 조회
*☞ 주기별 확인사항 편집
*☞ 연동 자료

 

☞ 타인권한승인

단기 알바와 같은 사원들은 많은 권한이 제한되어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작업들은 필요시 관리 권한을 가진 사원의 허락하에 처리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와 같이 권한이 제한된 다른 사원에 대해 해당 작업의 진행을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을 "타인권한승인"이라 하며,
승인권자는 자신에게 부여된 권한의 혀용 범위 내에서 다른 사원의 작업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제한된 사원이 권한 이상의 작업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승인권자를 위한 로그인창이 나타나며,
승인권자는 자신의 사원카드나 암호를 입력하는 로그인을 통해 작업 처리를 승인하게 됩니다.


 

☞ 권한자 승인요청?
단기 알바와 같이 많은 권한이 제한되어 있는 사원이 권한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경우,이 작업을 승인해 줄 수 있는 승인권자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승인권자에서 승인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을 "권한자 승인 요청"이라고 합니다.
이 권한이 없는 경우, 권한이 제한되어 있는 작업은 무조건 처리할 수 없게 됩니다.


 
☞ 로그인후 바로 POS 화면으로 이동 이란?
로그인화면에서 로그인을 성공하면 바로 POS 판매화면을 시작합니다.


 
☞ POS 판매화면을 닫으면 바로 로그아웃
로그인화면에서 로그인을 성공하면 바로 POS 판매화면을 시작합니다.


 
☞ 판매마감후 바로 로그아웃

POS 판매화면 종료하면 바로 로그아웃 처리되어, 다시 새로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 코드 편집

모든 코드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코드목록에서 편집할수 있는 기능들은 카드 구분 ex: 비자,마스터,아메리칸익스프레스 와 같이 세부적으로 편집하거나 추가 할때 사용되는 코드들입니다.


 
☞ 상품 편집

현재 POS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상품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원가,판매가A~~E 변경및 재고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 사원 편집

사원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그림과 같이 코드-> 사원탭을 선택한뒤 사용자를 추가 하거나 삭제 할수 있습니다. 사원변경탭에서는 사원의 아이디, 사원의 사원카드 번호등 자세한 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추가 삭제 할수있는 권한입니다.


 
☞ 출퇴근부 편집

기존 등록된 사원정보를 통하여 마그네틱카드 또는 출퇴근 버튼을 통해 출퇴근 관리를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초 출근 시간과 퇴근시간을 기록하는 관리 기능으로
사원별 급여등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출퇴근부에 대한 조회/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출퇴근 처리도 할 수 없게 됩니다.


 
☞ 고객 조회
고객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고객 편집
고객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또한 고객의 일부정보(연락처,생일,사용가,할인정보)에 대한 노출이 제한됩니다.


 
☞ 고객 포인트 편집
고객 포인트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거래처 편집
고객 포인트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거래처 조회
거래처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또한 거래처의 일부정보(연락처,사업자번호,사용가,할인정보,주소 등)에 대한 노출이 제한됩니다.


 
☞ 이벤트 상품 목록 편집
상품의 이벤트 정책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세금 계산서 편집
세금계산서에 대한 조회/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계정 편집
현금입출금 계정에 대한 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주문서 편집
주문서에 대한 조회/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견적서편집
견적서에 대한 조회/추가/수정/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메뉴키 편집
POS 판매화면 우측에 표시되는 상품 선택 버튼키의 배치를 추가/수정/삭제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기능키 편집
POS 판매화면 우측하단에 표시되는 기능키의 배치를 추가/수정/삭제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바탕화면 버튼키 편집
로그인 후 나타나는 프로그램의 메인화면에 표시되는 바탕화면 버튼키의 배치를 추가/수정/삭제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영업개시/마감
상점 영업을 개시 혹은 마감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재결산
이전 마감자료에 대한 재결산을 처리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POS :: 판매개시/마감
각 POS 장비의 판매를 개시 혹은 마감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준비금 변경
각 POS 장비의 판매 개시 후, 기존에 입력된 준비금액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준비금 변경 작업은 "메뉴">"관리">"개시/마감 이력" 메뉴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 편집
ERP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매뉴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매뉴얼은 해당 메뉴에서 자주 언급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능에 대한 궁금한 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실무에 도움이 되는 합리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편집
환경설정 화면을 열어 환경설정을 편집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POS:: 그리드 값 직접 변경
POS 판매 화면의 좌측에 위치하여, 판매 입력된 상품의 목록을 보여주는 표를 "그리드(Grid)"라고 합니다.키보드를 사용하여 이 그리드에 직접 판매 수량이나 가격을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게 하는 권한입니다.


 
☞ POS:전표이동
POS 판매화면이 비어있는 경우, 이전에 입력된 다른 전표를 열어 볼 수 있는 권한 입니다.POS 판매화면의 기능키 중, "전표이동" 키를 눌렀을 경우, "전표이동" 화면이 표시됩니다.그 화면에서 특정 과거 전표를 선택하여 '확인' 키를 누르면 선택된 전표를 열게 됩니다.하지만, 이 권한이 없는 경우에는 과거 전표를 열어 보거나, 과거 전표를 수정할 수 없게 됩니다


 
☞ POS:: 날짜변경
POS 판매화면의 기능키 중 "날짜변경" 기능키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 과거 영업일자에 발생한 보류전표를 오늘 영업일자의 전표로 일자변경을 하고자 할때.
- 판매 입력시 임시로 1회 판매에 한하여 영업날짜를 다른 날짜로 변경하여 입력 하고자 할 때.이 "날짜변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또한 "POS:전표이동" 권한이 있는 경우라 할지라도, 이 "날짜변경"에 대한 권한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날짜의 전표로 이동할 수 없게됩니다.


 
☞ POS:: 판매 담당사원 변경
ERP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매뉴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매뉴얼은 해당 메뉴에서 자주 언급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능에 대한 궁금한 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실무에 도움이 되는 합리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POS:: 삭제


POS 판매화면에서 현재 작업중인 전표를 삭제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전표이동" 기능키를 통해 열어놓은 과거 전표, 그리고 아직 저장하지 않은 입력중인 전표도 삭제할 수 없습니다.보통 "권한자 승인 요청" 권한과 조합하여, 승인권자의 허락하에서만 전표를 삭제할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POS:: 줄삭제
POS 판매화면에서 판매 입력된 상품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보통 "권한자 승인 요청" 권한과 조합하여, 승인권자의 허락하에서만 판매상품을 삭제할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POS:: 반품
POS 판매화면에서 반품 상품을 입력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특정 사원의 "반품" 작업을 막거나, 승인권자의 허락하에서만 반품상품을 입력할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POS:: 할인
POS 판매화면에서 판매된 상품에 대한 가격 할인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특정 사원의 "할인" 작업을 막거나, 승인권자의 허락하에서만 가격 할인을 처리할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POS::단가 변경



POS 판매화면에서 판매된 상품에 대한 가격변경(단가변경)을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특정 사원의 "단가변경" 작업을 막거나, 승인권자의 허락하에서만 상품 가격을 변경할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사용방법은 위 그림과 같이 기능키-> 단가변경OR 판매가변경 기능키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판매화면에서 판매할상품 또는 변경할 상품을 스캔-> 기능키탭-> 단가변경 기능키선택-> 단가변경을 하게 되면 
변경된 값으로 적용됩니다.


 
☞ POS:: 기타 기능
POS 판매화면에서 표시되는 기능키 중 "기타기능" 에 대한 사용 권한입니다."기타기능" 키를 누르면 화면에 표시되지는 않지만 처리 가능한 다른 기능키가 표시됩니다.


 
☞ 영수증 재인쇄


POS 판매화면에서 직전에 발행된 영수증에 대한 재인쇄를 가능하게 하는 권한입니다.



 
☞ 자료 내리기 / 올리기
상품/고객/거래처 자료를 엑셀로 저장(내리기) 하거나, 저장된 엑셀파일을 다시 로딩(올리기)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메인메뉴" > "관리" > "자료 내리기/올리기" 메뉴에서 처리 가능 합니다.


 
☞ 자료 일괄 변경
상품 정보 중 일부를 상품그룹별로 일괄적으로 변경 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포인트 적용 여부, 세금 관련 정보,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메인메뉴" > "관리" > "자료 일괄 변경" 메뉴에서 처리 가능 합니다..


 
☞ 자료 일괄 삭제


삭제 기준일을 선택하여 전표삭제, 또는 삭제 이력, 출퇴근부, 매출자료등 모든 거래내역을 삭제 할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관리자에게 문의 바라며, 한번 삭제 된 데이터는 복구가 안되니 신중하게 결정 하셔야 하며, 반드시 백업을 받아 놓은뒤 실행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자료 삭제 이력
POS 판매화면에서 입력된 상품을 삭제하거나 전표 전체를 삭제하는 경우, 이 삭제 작업에 대한 이력이 저장됩니다.이러한 삭제 이력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메인메뉴" > "관리" > "자료 삭제 이력" 메뉴에서 초회 가능 합니다.


 
☞ 보고서 조회
ERP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매뉴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매뉴얼은 해당 메뉴에서 자주 언급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능에 대한 궁금한 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실무에 도움이 되는 합리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기별 확인사항 편집
"주기별 확인사항"은 특정 대상(고객/거래처/사원/상품)에 대해 주기별(일간/주간/월간/분기별/년간)로 확인해야 하는 체크사항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간단한 체크/메모기능입니다.코드 카테고리 "주기별 확인사항" 에 대상 및 주기를 입력하여 새로운 확인사항 코드를 생성한 후, 각 보고서의 좌상단에 있는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체크 사항을 입력/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주기별 확인사항" 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 연동 자료
----> 미사용... 다음 업데이트시 삭제될 것 임....



 
 

 

 
 
 
 
 
 
 
 
 
 
#도소매프로그램# 사용자 유형별 권한# jsales2012#jabapos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아이디 “GDS0928” 등록을 하시면 제품별 전문가가 1:1 실시간 채팅으로 직접 고객님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

제품별 이상 증상을 확인하여 문제를 찾아 간단한 조치 방법을 통해 스스로 해결할수 자료가 있습니다.

동영상 가이드

제품에 다양한 기능및 사용방법등이 설명되어 있어 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체험할수
있습니다.

원격 지원

원격으로 제품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원격을 원할경우 해당 링크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bar
Head Office

소프트웨어 개발사업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0로133번길 107 디원시티시그니처 722호  익스페디아소프트웨어 
107, Gimpohangang 10-ro 133beon-gil, Gimpo-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Tel : 070-4077-5100 , Fax 82+0504.405.0587

카드사업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81-11 대륭테크노타워8차 506호 
#506, 96, Gamasan-ro, Geumcheon-gu, Seoul, Republic of Korea  Fax : 02-2163-0051

To know more about Pos Software and Hardware, please request a product demo or consultation. If you have suggestions, requests, or questions about POS Software, please send us an instant message
당사에서 제공되는 POS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거나 상품의 데모,상담 ,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안이 있으신 경우 당사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면 빠른시간안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안하기

 

Jabapos

Expeida Software Inc. was established in 2004.  provides POS softwares and business solutions under its brand JabaPos™ in Korea. JabaPos™ was specifically engineered to provide the most powerful,
and flexible and user-friendly Point of Sale system available anywhere. The Delphi program makes it possible for JabaPos software engineers to customize
the product to fit the needs of individual businesses. At Expeida Software Inc. we strive to lead in the innovation and development of the industry’s most advanced software. We also pride in the experienced technicians and programmers in the POS industry. We translate these advanced
technologies into value for our customers through our professional solutions,
services and consulting businesses worldwide.

24시간장애처리센터